
삼성전자가 포슬린(백자) 소재를 사용해 대당 가격이 1500만원에 달하는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 포슬린(사진)’을 국내에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30일 서울 강남구 호림아트센터에서 ‘셰프컬렉션 포슬린’ 출시행사를 열고, 올해 프리미엄 냉장고 매출을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신제품에 적용된 포슬린 소재는 표면에 기공이 없어 양념, 소스, 국물 등이 흘러도 변색하거나 냄새가 스며들지 않아 처음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간단히 물로 닦기만 해도 미생물이 100% 제거돼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다.
열용량이 높아 냉기 보존력도 뛰어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셰프컬렉션 포슬린은 기존 제품과 비교하면 냉장고 문을 열었을 때 온도 상승 폭이 83% 줄어들고, 설정 온도로 회복되는 시간은 76% 빠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개발팀과 디자인팀이 약 2년간 7개국을 돌며 수백 가지 테스트를 거쳐 포슬린 소재를 선정, 냉장고 내부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셰프컬렉션 포슬린은 원료를 빚어 2번 구운 후 보강재를 입히고 연마하는 등 총 27단계의 세밀한 공정을 거친다. 약 40일간 분야별 전문가들이 수작업을 진행한다.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제어도 가능하다. 쇼핑이나 엔터테인먼트, 식재료 관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패밀리허브’ 기능이 적용됐다.
셰프컬렉션 포슬린은 반무광의 풀메탈을 적용한 혼드 블랙 색상으로 출시된다. 915ℓ 용량에 출고가는 1499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