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글로벌 플랫폼 적용한 신형 냉장고 선봬
동부대우전자, 글로벌 플랫폼 적용한 신형 냉장고 선봬
2015.05.14 18:06:44 / 이수환 shulee@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동부대우전자(www.dwe.co.kr 대표 최진균)는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500리터대 프리미엄스타일 냉장고(모델명 FR-B561PS, FR-G516PESB)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냉장고 내부 공간 활용과 수납 편의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소비자 요구를 적극 반영해 ‘데어리 이지 케이스’, ‘파머스 케이스’, ‘멀티 선반 슬롯’, ‘4단 도어포켓’, ‘클린 가이드’ 등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이 구현됐다.
유제품, 햄, 소시지 등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도록 경사 형태의 서랍을 냉장실 상단에 배치했다. 인체공학적 손잡이와 ‘세이프 클로징’ 기능으로 서랍이 열려있는 채로 냉장고 문을 닫더라도 자동으로 서랍이 닫히도록 설계했다.
파머스 케이스는 야채나 과일 등 신선제품 보관을 위한 공간아다. 요리 후 남은 자투리 식재료나 무르기 쉬운 야채 및 과일 보관을 위한 ‘플러스 케이스’와 부피가 큰 채소와 과일 보관이 가능한 ‘대용량 야채실’로 나누어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메탈 디자인과 함께 도어 상단에 터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냉장실과 냉동실 내 후면에 경사 냉기 토출구 2개를 좌우에 배치한 쿨링마스터를 통해 냉기가 벽면을 타고 식품을 감싸 안으며 순환, 내부 온도 편차를 줄였다. 가격은 60만원대 후반~70만원대 후반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200~500리터대 글로벌 플랫폼 냉장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일반 냉장고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 냉장고마케팅담당 연제찬 부사장은 “일반 냉장고의 경우 복잡한 기능보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수납공간의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많다”며 “합리적인 가격 속에서도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속형 기능을 갖춘 가장 실용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