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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냉장고 전쟁 개막 " 120만대 시장을 잡아라"

촛농불 2015. 10. 15. 07:30

김치냉장고 전쟁 개막 "120만대 시장을 잡아라"김장철 앞두고 삼성, LG전자 등 신기술 격돌...홍보전 본격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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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14  08:36:58

 

   
▲ 삼성 '지펠아삭' 김치냉장고 제품 이미지 <사진 제공=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가전업체들이 김치냉장고 판매 경쟁에 돌입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10일 출시한 2016년형 ‘지펠아삭 M9000’의 강화된 ‘메탈그라운드’ 기술을 전면에 내세웠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한국사 강사 설민석이 등장해 메탈 소재 적용으로 땅 속, 항아리와 같은 전통적인 김치 저장 환경을 구현했다는 점을 강조하는 영상을 TV CF 영상과 별도로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2016년형 지펠아삭 M9000에는 ‘메탈쿨링김치통’이 새로 적용돼 ‘메탈쿨링커버’, ‘메탈쿨링선반’, ‘메탈쿨링커튼’, ‘풀메탈쿨링서랍’과 함께 메탈그라운드 기술을 구성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지펠아삭 김치냉장고 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설민석 강사의 김치역사 특강 온라인 퀴즈 이벤트도 진행했다. 응모한 소비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과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505, 567리터 용량의 총 12모델로 출시된 2016년형 지펠아삭 M9000의 가격은 229만9000~574만9000원대로 책정됐다.

 

   
▲ LG '디오스 김치톡톡' TV CF 영상
LG전자도 지난달 ‘디오스(DIOS) 김치톡톡’ 신제품 39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지난 8일 신규 TV CF 영상을 공개했다.

 

LG 디오스 김치톡톡의 광고 영상에는 외식경영인 백종원이 유산균과 김치 감칠맛의 상관관계를 밝히기 위해 유산균이 감칠맛을 만들어내는 장면을 포착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맛있는 김치의 요소로 유산균을 강조한 이번 광고는 디오스 김치톡톡에 ‘유산균김치’ 모드를 작동해 보관한 김치의 모습을 촬영했다. 김치가 익어가는 순간의 ‘톡톡’ 소리와 김치가 윤기를 내는 모습을 공개했다.

LG전자는 김치 유산균 연구 전문가인 장해춘 조선대학교 교수와의 공동 연구로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 ‘류코노스톡(Leuconostoc)’를 12배 더 많이 만들어주는 ‘유산균김치+’ 기능을 개발, 디오스 김치톡톡에 탑재했다.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과 백종원의 김치 레시피를 알리는 ‘김치톡톡 캠페인 사이트’도 13일 공개됐다. 캠페인 사이트는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의 특장점을 알리는 이벤트와 백종원이 추천하는 ‘김치&김치요리 레시피’ 코너로 구성됐다.

사이트에서는 제품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맞추고 SNS에 디오스 김치톡톡이 필요한 이유를 공유하면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벡스칼리버 등의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용량은 131~836리터까지로 스탠드형과 뚜껑식이 각각 23종, 16종이다. 가격은 스탠드형 170만~415만원, 뚜껑식 60만~120만원이다.

대유위니아도 지난달 24일 2016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마망’의 TV 광고를 선보였다. 딤채 마망의 곡선 디자인과 김치냉장고와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한 영상을 그려냈다.

‘딤채 마망 컬러를 입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시작되는 영상은 두 개의 화면으로 분할되는 구성을 통해 ‘로맨틱레드’, ‘파스텔블루’, ‘크림화이트’ 3가지 색상의 딤채 마망과 라이프스타일, 음식의 모습을 동시에 보여준다.

 

   
▲ 대유위니아 '딤채 마망' TV CF 영상
지난달 21일부터는 로맨틱레드 색상의 ‘딤채 마망 레드 스페셜 에디션(RED Special Edition)’ 5만대 한정 판매도 시작했다. 로맨틱레드 색상이 특히 인기가 높다는 점에 착안한 마케팅이다.

 

대유위니아는 이달 15일까지 딤채 마망 레드 스페셜 에디션을 구매하고 31일까지 설치를 완료하는 소비자들에게 딤채식품의 ‘건강담은김치(3kg)’와 김치 보관 용기 등으로 구성된 ‘건강담은김치 스페셜 패키지 세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제품 설치 시 지급하는 쿠폰을 대유위니아 온라인 쇼핑몰에 등록하면 1000명마다 1명을 추첨해 ‘위니아 스포워셔’를 증정한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 규모는 2013년 105만대, 지난해 110만대를 넘어 올해 최대 120만대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겨울철 제품으로 인식되어 오던 김치냉장고가 다양한 식품 보관의 기술력과 사용 편리성으로 4계절 내내 애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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