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_김치냉장고,공기조화 外
"세상 놀래킬 제품 내놓자" 프리미엄에 힘쏟는 기업들
촛농불
2015. 12. 7. 07:16
"세상 놀래킬 제품 내놓자" 프리미엄에 힘쏟는 기업들
Luxury & 냉장고

냉장고 상단에 스피커 장착한 LG전자의 ‘디오스 오케스트라’
프리미엄 냉장고 열풍이 불면서 기업에 생겨난 변화 중 하나가 신제품 아이디어 연구조직의 활성화다. 프리미엄군에 속하는 제품을 내놓으려면 기존 제품과 차별화하는 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소비자가 일반 냉장고보다 적게는 두 배, 많게는 다섯 배까지 많은 돈을 주고 사려면 ‘확실히 달라야 한다’는 게 가전업체들의 고민이다.

프리미엄 냉장고는 앞으로도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익규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H&A)사업본부 수석연구원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으려면 제품은 계속 달라져야 한다”며 “지금은 상상할 수 없는 프리미엄 냉장고가 계속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