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냉동 기능까지 자유자재로 변화시켜 사용할 수 있는 김치냉장고, 대형 세탁기와 소형 세탁기를 하나로 결합시킨 세탁기, 스탠딩 조명 기능까지 더한 오디오 등이 대표적이다.
![]() |
■냉장•냉동 기능 자유자재로 변화시켜 사용 가능! 대유위니아 ‘딤채’
김치만 보관하는 김치냉장고라는 이야기는 옛말이 된지 오래다. 김치냉장고 한 대면 김치 보관은 물론 냉장, 냉동 등의 다양한 기능을 자유자재로 변화시켜 사용할 수 있다.
대유위니아의 5룸 멀티형 ‘딤채’는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김치냉장고의 기능을 다양하게 변환할 수 있는 ‘룸별 멀티 보관 모드’를 탑재했다. 김치냉장고 상칸의 경우 상황에 따라 냉장ㆍ냉동 모드로 바꿔 사용 가능하며, 하칸의 경우 김치냉장고 이외에도 야채, 과일 등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쌀의 수분과 영양을 지켜주는 ‘쌀 보관 모드’도 있다. 내부 온도를 7℃로 제어해 쌀을 비롯해 콩, 현미, 보리와 같은 잡곡류의 수분을 처음 구입했을 때와 유사하게 유지시켜준다. 쌀벌레가 생기는 것도 억제해 안전한 먹거리 보관이 가능하다.
신선식품 보관에 최적화된 독립공간 ‘고메 스페이스(Gourmet Space)’, 육류∙생선 등 냉동식품을 보다 위생적이고 빠르게 해동시킬 수 있는 분리형 ‘고메 트레이(Gourmet Tray)’등도 김치냉장고의 사용 편의성을 높여준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최근 들어 멀티 기능을 갖춘 가성비 높은 제품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다”며, “5룸 멀티형 딤채는 냉장•냉동 기능부터 위생적인 해동을 돕는 고메 트레이까지 다양한 기능을 통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오븐 하나면 요거트부터 튀김까지, ‘삼성 스마트오븐’
빵과 쿠키를 구울 수 있는 오븐 한 대면 요거트와 튀김을 비롯해 각종 산해진미를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오븐은 오븐 본연의 기능은 물론 다양한 조리 기능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버튼만 누르면 가정에서 자주 해먹는 찜, 구이, 반찬 등 한국형 요리는 물론 70가지의 다양한 요리를 맛있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기름 없이 바삭하고 건강한 튀김 요리가 가능한 '웰빙 튀김' 기능, 장에 좋은 요거트 등을 만들 수 있는 ‘발효’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 |
■위는 드럼세탁기 아래는 통돌이, LG전자 ‘트윈워시’
세탁기 한 대에 두 가지 다른 유형의 세탁기가 탑재돼 있는 제품도 높은 효용성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LG전자의 트윈워시는 드럼세탁기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트롬 미니워시가 결합된 제품이다. 세탁기 두 대 가운데 한 대만 사용할 수도 있고, 혹은 두 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큰 빨래는 드럼세탁기인 위 트롬에서 세탁하고 소량 빨래는 아래 미니워시(통돌이)에서 분리 세탁할 수 있다. 색깔 옷, 아기 옷을 구분해 여러 번 나눠 빨래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동시 세탁이 가능하다.
![]() |
■조명 기능 갖춘 오디오, 야마하 '렐릿 시리즈'
풍부한 사운드와 은은한 조명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조명 일체형 오디오도 눈길을 끈다.
야마하의 조명 일체형 오디오 '렐릿(Relit) 시리즈'는 스마트기기에 저장된 음원을 무선으로 손쉽게 재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밝기 조절이 가능한 발광다이오드(LED)조명까지 탑재됐다. 빛과 소리가 360도로 확산돼 사용자가 어느 위치에서나 균형감있는 사운드와 조명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데이터 컨트롤러'를 통해 전원 온·오프, 음량 및 조명 밝기 조절, 알람 및 스마트 타이머 설정 등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