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_김치냉장고,공기조화 外
특허청 ‘2016년 청소년 발명가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촛농불
2016. 4. 5. 08:40
특허청 ‘2016년 청소년 발명가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입력시간 | 2016.04.04 13:54 | 박진환 기자 pow17@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특허청은 다음달 13일까지 ‘2016년 청소년 발명가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이 출제한 과제에 대해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발명 아이디어를 제출한 뒤 지식재산 교육 및 특허 컨설팅을 통해 구체화해 특허 등 지식재산으로 창출되도록 지원해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금호전기, 대유위니아, 모닝글로리,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팀익스, LG화학, KGC인삼공사, 포스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 모두 10개 기업이 참여해 미래 우수 발명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기부 및 기술 상담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청소년으로 학생 2~3명과 지도교사 1명이 팀을 구성해 기업이 출제한 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모두 70개팀을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지식재산교육 캠프, 기업견학 및 찾아가는 특허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디어를 개선하고, 최종 아이디어는 특허로 출원된다.
이춘무 특허청 산업재산인력과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교육기부가 큰 역할을 하고 있고, 참여 학생들이 직접 기업과 연계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함으로써 기업가 정신을 갖춘 창의적 발명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X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