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_김치냉장고,공기조화 外

쿠쿠전자, 미국 온라인몰 ‘아마존’서 매출 500% 성장

촛농불 2016. 6. 30. 12:13

쿠쿠전자, 미국 온라인몰 ‘아마존’서 매출 500% 성장

 

▲ 쿠쿠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밥솥 '풀스테인리스 3.0 에코 베큠'이 미국 현지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쿠쿠전자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종합가전 기업 쿠쿠전자가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미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쿠쿠전자는 미국 온라인 쇼핑몰 시장 진출 1년 만에 현지 밥솥 매출이 50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2015년 5월 쿠쿠전자는 국내 생활가전 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 자체 브랜드로 진출했다. 현재 아마존, 오버스톡, 이베이 등 온라인 몰에 입점했다.

회사측은 쿠쿠밥솥의 매출 급증 요인을 강한 내구성, 사용편의성, 고급스런 디자인 세 가지로 꼽았다. 특히 판매 성장세를 주도하는 제품은 지난해 출시한 '풀스테인리스 3.0 에코 베큠'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밥솥은 기존 압력 방식을 변형해 스튜, 고기, 찜 요리 등에 맞는 조리가 가능하다. 쿠쿠의 스마트 알고리즘, 전자유도가열, 코팅기술을 접목해 뛰어난 요리를 만들기에 미국에서 인기가 높다.

쿠쿠전자는 세계 최대 가전시장인 미국을 공략하기 위해 온라인 몰 영업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미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몰에서 현지 소비자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들의 반응을 면밀히 살피고 수요에 맞춰 특화된 제품을 개발·생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