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_김치냉장고,공기조화 外

대유위니아 디자인 경영 '눈길'

촛농불 2016. 12. 12. 08:18

대유위니아 디자인 경영 '눈길'

        


대유위니아(071460) 


대유위니아 10인용 딤채쿡 유니골드

가전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해지는 가운데 대유위니아의 디자인 경영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9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대유위니아는 지난 2014년부터 디자인 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연구소와 디자이너 등의 인력을 60% 이상 늘렸으며 임원급 디자인 센터장과 팀장급 전문인재를 영입했다. 또 전체 연구개발(R&D) 투자 중 40% 정도를 디자인에 투자하고 있다. 

이 같은 투자를 통해 대유위니아는 제품 디자인은 물론 브랜드 로고, 오프라인 판매장 등에 디자인적 요소를 전방위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프리미엄 IH 전기압력밥솥 ‘딤채쿡’이 대표적인 사례다. 회사는 브랜드 심볼 및 색상 등에 디자인 스토리를 담아냈다. 

'딤채쿡'에는 밥솥 업계 최초로 브랜드 심볼을 적용됐다. 십장생이라는 전통 소재 중 하나인 거북이와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보석을 조합한 형태로 ‘건강한 밥맛으로 인정받은 명품’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딤채쿡’ 외관 컬러는 한국의 밥 문화와 어울리는 메탈릭 컬러를 입혀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디자인을 구현했다. 한국의 대표적인 그릇인 ‘유기’ 색깔을 차용한 ‘유기골드’, 은수저의 색을 모티브로 한 ‘샌디실버’, 검은 무쇠 가마솥의 컬러를 담은 ‘가마솥 블랙’ 이다.


대유위니아는 실내 인테리어 및 공간 디자인을 제안하는 공간도 운영하고 있다. 공식 오프라인 판매장 겸 복합문화공간인 '위니아 딤채 스테이'는 3가지 라이프 스타일 존으로 공간을 나누고, 이에 어울리는 딤채마망, 딤채쿡, 프라우드 등의 제품을 배치해 보다 트렌디한 홈 스타일링법을 소개한다.
 
아울러 디자인 생활용품들을 상설 기획·전시 판매하며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 공간을 만들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