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계에서 부품이나 외부 디자인의 `소재`를 차별화하고 있다. 심미적인 디자인을 개선하고 제품 성능을 극대화해 마케팅 포인트로 삼는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LG전자, 대유위니아, 동부대우전자 등 주요 가전 업체가 제품 소재를 기존과 달리해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7년형 김치냉장고 `지펠아삭` 신제품 김치통을 모두 메탈소재로 바꿨다. 직접 김치가 닿는 곳을 메탈로 바꿔 냉기를 효과적으로 유지하게 했다.


메탈소재는 플라스틱통과 비교해 김치 냄새가 배지 않아 위생성을 높인다. 메탈소재는 기체 투과율도 낮다. 강력한 밀폐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패균 발생을 감소시킨다. 장기간 김치 보관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납이나 비소 등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은 친환경 메탈 소재를 사용했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미국 국제위생안전 인증기관 NSF로부터 식품안전용기 인증을 받았다.
LG전자는 직수타입 LG 퓨리케어 정수기 내부 주요 부품과 물이 흐르는 유로(流路) 등에 모두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했다. 스테인리스 소재를 채택하면 플라스틱과 달리 물때가 끼지 않는다. 박테리아나 세균 번식 등을 차단하고 관리도 용이하다. LG퓨리케어 정수기는 외관부도 메탈 소재로 감싸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