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_김치냉장고,공기조화 外

쿠쿠 '트윈프레셔' 밥솥 출시…"초고압·무압 두가지"

촛농불 2017. 9. 12. 13:42

쿠쿠 '트윈프레셔' 밥솥 출시…"초고압·무압 두가지"

최종수정 2017.09.11 08:51 기사입력 2017.09.11 08



쿠쿠 '트윈프레셔' 밥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쿠쿠전자는 초고압과 고화력 유도가열(IH) 무압이라는 두 가지 압력이 가능한 밥솥 '트윈프레셔'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특허기술인 '쿠쿠 2중 모션 밸브'를 적용했다. 초고압 압력 밥솥이면서 압력이 전혀 없는 무압으로도 밥을 지을 수 있는 기술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트윈프레셔를 사용해 초고압으로 밥을 지으면 압력 밥솥 특유의 찰지고 쫀득한 밥맛을 낼 수 있다. 잡곡밥, 수육, 삼계탕 등을 요리할 때 유리하다. 또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으면 식감이 촉촉하고 고슬고슬하다. 김밥, 덮밥, 초밥, 볶음밥, 비빔밥 등을 요리할 때 사용하면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내솥과 커버는 풀스테인리스로 제작했다. 커버는 초간편 원터치 분리형으로 적용했다. 세척과 관리를 위생적으로 할 수 있다. 증기가 새지 않도록 하는 2중 모션 패킹, 에너지 절약을 돕는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다이렉트 터치 기능도 갖췄다.  

또 압력 모드에 따라 다른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현재 밥솥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이자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밥솥이라고 자부한다"며 "음식의 종류에 따라 최상의 밥맛 기준은 모두 다르지만 트윈프레셔 제품은 그에 맞는 모든 밥맛을 구현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