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_김치냉장고,공기조화 外
2018 에어페어-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 코엑스에서 진행
촛농불
2018. 9. 18. 12:21



![]() |
[한국무역신문 = 김성욱 기자] ‘제1회 에어페어-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에어페어)가 18~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한국공기청정협회와 케이훼어스가 주최하고 환경부 후원으로 열리는 에어페어는 다양한 미세먼지 관련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현대인의 심각한 걱정거리인 미세먼지의 근본적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 삼성전자, 코웨이 등은 에어페어를 통해 대대적인 에어가전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며 미세먼지 센서, 저감장치, 공기정화설비, 에어필터, 안티폴루션 용품 등 평소 접하지 못했던 미세먼지 대책에 필요한 알찬 전시품목들로 가득하다.
전시장 내 조성되는 미세먼지 체험관에서는 실제 주거공간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를 눈으로 확인해 보고 공기청정기의 효과를 미세먼지 수치와 함께 확인할 수 있으며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공기청정기 바로 알기 등 미세먼지에 관한 필수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실시하는 제2회 실내환경 및 공기청정 연차 심포지엄에서는 해외 초청연사와 함께 실내환경과 에어가전에 관한 심도 있는 강연이 진행되며 실내환경학회의 연차 학술대회와, 참가업체 주제 세미나 역시 많은 관람객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주최 측은 “미세먼지에 대한 위험성이 커지면서 관련분야의 신제품, 신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관련 상품과 기술을 소개해 미세먼지에 관심 있는 일반 관람객뿐 아니라 학교, 공공시설 관리자 및 관련 산업종사자 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전시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최신형 공기청정기를 포함, 다양하고 풍성한 경품 이벤트는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에어페어-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욱 기자 wscorpi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