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_김치냉장고,공기조화 外

‘2020년형 위니아 에어컨’ 출시 ‘주목’

촛농불 2020. 2. 27. 15:14

>> 뉴스데스크 > 경제

‘2020년형 위니아 에어컨’ 출시 ‘주목’
에어컨에 공기청정·통풍·제습 기능 탑재
위디아딤채, 둘레바람 간접풍방식 강화
초미세먼지 99.9% 제거 ‘IFD필터’ 적용

  • 입력날짜 : 2020. 02.26. 16:32
에어컨에 공기청정·통풍·제습 기능까지 탑재되면서 에어컨이 단순한 여름철 가전제품이 아닌 사계절 가전으로 변모한 가운데 위니아딤채가 ‘2020년 위니아 에어컨’을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주목을 끌고 있다.

◇둘레바람·공기 청정기능으로 사계절 쾌적
26일 위니아딤채에 따르면 ‘2020년형 위니아에어컨’은 기존 둘레바람에서 간접풍방식을 더욱 강화했다.

‘둘레바람’ 모델은 일반 냉방시에는 정면으로 바람이 나오다가, 둘레바람 기능을 선택하면 전면에 있는 원판 모양의 토출구 측면에서 바람이나온다.

두 개의 토출구에서 나온 바람은 벽을 따라 거실 둘레에 냉기를 전파하고, 사용자의 피부에 찬 바람을 직접적으로 접촉시키지 않으면서 실내를 시원하게 만든다.

특히 피부가 예민하고 어른보다 더 추위를 타는 아이들을 위해 냉기의 토출 온도를 18도로 높여 냉방해주는 아기모드(기존 토출온도 약 10-14도)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했다.

위니아 에어컨은 강력한 공기청정 기능을 탑재해 일년 내내 쾌적한 실내환경도 조성해준다. 위니아의 공기 청정의 핵심기술은 전자제어헤파필터(IFD)와 이오나이저, 탈취필터, 극세사필터를 통한4단계 청정시스템으로 한국공기청정협회의 공식 인증(CAC인증)도 획득했다.

또한 대유위니아그룹은 가전제품의 최고급라인인 위니아 더컬렉션도 새롭게 출시한다. 위니아 더컬렉션은 일반 가전제품의 기능적 측면은 물론 디자인과 편리함을 더한 대유위니아그룹의 프리미엄 패밀리 가전 라인이다.

위니아 더컬렉션은 프리미엄 디자인을 적용하고, 제품 구입에서부터 관리까지 최상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니아 더컬렉션 제품 중 첫 번째로 출시하는 에어컨은 블랙 메탈의 고급스런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스마트홈·공기청정인증·자동건조 및 청소모드 기능 등 위니아 에어컨의 모든 편의사항이 탑재됐다.

또한 무상보증기간 연장 등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위니아 더컬렉션은 이달 말부터 백화점과 전문점 판매를 시작으로 양판점, 할인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친화적 기능에 에너지 효율까지
2020년 위니아에어컨은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고객 친화적 제품이다. 위니아에어컨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집 안 밖에서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특히 SK텔레콤의 AI 스피커 누구(NUGU)를 통해 음성으로도 제어가 가능하다.

이밖에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절전둘레제습 기능을 지원하며 사용 후에는 자동건조 기능이 가동돼 곰팡이와 냄새의 발생을 차단한다. 음성 안내 기능도 탑재해제품의 동작 상태와 온도를 음성으로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2020년형 위니아에어컨은 웨이브, 둘레바람, 둘레바람i 등 스탠드형 56개 모델, 벽걸이형 30개 모델 등 총 86개 모델로 출시됐다.

한편, 위니아딤채는 2020년형 중대형 에어컨 신제품도 출시했다. 15평형에서부터 40평형까지 총 6개로 구성된 이번 제품들은 인버터 냉난방시스템과 4-Way 입체바람, 강력 쾌속운전 및 자동운전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사용자의 편리성을 한 단계 높였다. /임후성 기자


/임후성 기자         임후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