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사업 나선 생활가전 업체들
청호나이스·코웨이 등 침대매트리스 렌털 후 관리
세탁기·에어컨 청소 서비스도
세탁기·에어컨 청소 서비스도

청호나이스는 18일 침대 매트리스 사업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기존 침대 기업들과 달리 넉 달에 한 번 방문해 매트리스를 청소하는 등 ‘관리’를 해 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판매 방식도 일시불이 아니라 매달 사용료를 받는 렌털(대여) 방식을 채택했다. 청호나이스는 매트리스를 10개 영역으로 나눠 각 부위에 따라 스프링 강도와 충전재를 달리 적용하는 등 고급 제품이란 점도 강조했다.
청호나이스는 에어컨 세탁기 레인지후드 등을 청소하는 서비스도 연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마이크로케어’란 별도 브랜드를 개발했다. 각 가정과 사무실에 있는 청소 가능한 가전제품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게 목표다. ‘마이크로케어’ 사업부의 서비스 인력은 연내에 500명까지 늘리기로 했다.
침대 매트리스 렌털은 코웨이가 2011년 국내에서 처음 선보였다. 사업 첫해 8000개에 불과했던 매트리스 판매량은 작년 3분기 기준 25만4000개까지 증가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침대 매트리스 시장에서 국내 3위로 올라섰다”고 말했다. 코웨이는 이후 에어컨 등 가전 청소로 이 서비스를 확장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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