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싱글족들에게 각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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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마트가 최근 3년간 가전매출을 집계 분석한 결과 빨래건조기와 스타일러 상품군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빨래건조기와 스타일러가 함께 속한 ‘건조·스타일러’ 상품군은 2015년까지만 해도 가전 매출 순위에서 129위로 최하위권에 위치했다. 연 매출 규모도 3억원 수준으로 가전 전체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0.1%가 안 됐다. 일반세탁기(원통형 세탁기)는 9위, 드럼세탁기는 12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2016년 들어 ‘건조·스타일러’ 상품군이 94위로 떠오르며 순위가 35계단 상승했다. 연 매출액도 20억원으로 6~7배 뛰면서 가전 전체에서 차지하는 매출 구성비도 0.2%로 증가했다.
특히 올 1~11월 ‘건조·스타일러’ 상품군은 가전 매출 11위에 등극하며 전통의 강자였던 일반세탁기(12위, 250억원)를 제쳤다. 순위 83계단을 단번에 끌어 올렸다.
매출액도 3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68% 신장했다. 매출 구성비 역시 2.2%다. ‘대품(大品)’ 가전군에 속하게 됐다. ‘스타일러’ 매출만 따로 본다면 1~11월 전년 동기 대비 신장률이 4937%에 이른다.
가전 전체 매출도 탄력을 받았다. 기존 노트북, TV, 세탁기, 냉장고 등 전통 대품 가전이 아닌 건조기와 스타일러라는 신규MD가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면서 올해 가전 매출 신장율을 10.5%로 견인하는 효자 역할을 톡톡히 했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13일까지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최대 10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쿠폰행사를 진행한다. 또 15일까지 맘키즈 회원 대상 5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