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_김치냉장고,공기조화 外

'스메그(SMEG)', 1인 가구 겨냥한 한국형 레트로 냉장고 출시

촛농불 2016. 9. 1. 07:54

'스메그(SMEG)', 1인 가구 겨냥한 한국형 레트로 냉장고 출시

신명진 2016-08-31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이태리 스타일 가전 스메그(SMEG)의 공식 수입사인 ㈜제이컬렉션(스메그코리아, 대표 정태호)는 올 한국 소비자만을 위해 '50년대 레트로 스타일' 라인의 'FAB28'를 올 체인지한 한국형 냉장고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원 도어(one-door) 디자인으로, 용량은 267리터다. 1인 가구 및 소형 주택의 증가로 작은 사이즈의 냉장고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가구가 많아짐에 따라, 상당 부분을 한국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게 개선한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고효율 가전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국내 환경을 반영, 에너지 소비효율이 1등급으로 향상돼 전기요금 걱정을 줄였으며, 정부의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 인센티브 제도'에 따라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 받을 수 있다.

공간 활용 측면에서는 기존 글로벌 모델과 대비해 냉동실과 야채통이 차지하는 공간을 줄여 실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냉장실 수납공간을 넓힌 것이 특징이며, 도어 쪽 수납공간을 늘려 더욱 많은 양의 음료를 적재할 수 있도록 했다.

음식 및 식품용기의 높이에 따라 소비자가 냉장고 선반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계란통과 유제품 보관함 등의 구성품이 추가되어 내부 공간의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기계소음에 예민하거나 아이가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직냉식 냉장고에서 발생하는 특유의 소음을 줄여 불편함을 최소화 시켰으며, 초기 세팅 된 냉장 온도를 기존 모델보다 더 낮춰 식품을 보다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스메그코리아는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신형 스메그 냉장고에 연출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스메그의 한국형 냉장고 FAB28 모델은 스메그 공식 쇼핑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