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_김치냉장고,공기조화 外

쿠쿠전자, 신제품 ‘풀스테인리스 4.0 마스터’ 출시

촛농불 2016. 9. 10. 08:40

쿠쿠전자, 신제품 ‘풀스테인리스 4.0 마스터’ 출시

입력시간 | 2016.09.02 15:30 | 박철근 기자 konpol@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독자의견

"" frameBorder=0 width=300 name=google_ads_iframe_/54959013/w_read_x39_0 marginWidth=0 scrolling=no>

신개념 압력센서 탑재…다양한 요리 적합
초간편 원터치 분리형커버로 위생적 관리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쿠쿠전자(192400)(137,000원 1,500 -1.08%)는 올해 하반기 첫 신제품인 프리미엄 IH압력밥솥 ‘2016 뉴 풀스테인리스 4.0 마스터(모델명: CRP-JHV1010FB·사진)’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제품 가격은 75만8000원. 

이 제품은 압력을 조절하고 점검할 수 있는 ‘압력 센서’를 개발하여 탑재했다. 이 기능은 쿠쿠만의 자동압력체크기능을 통해 압력과 증기 누설을 자동으로 감지, 압력 유지 기능을 향상시켰다. 

압력 체크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이상압력 체크 유무를 음성으로 친절하게 알려주어 바로 조치가 가능해 언제나 갓 지은 처음밥맛을 유지해준다. 조리 중 압력의 수치를 계기판을 통해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압력 디스플레이로 직관성을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압력은 밥맛을 결정짓는 핵심인 동시에 밥이 완성된 이후 밥맛의 관리를 도와 언제나 갓 지은 처음밥맛 유지에 중요한 요인이 되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탑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압력센서를 통해 요리의 주재료, 곡물의 종류에 따라 초고압 2기압과 저압 선택이 가능해 슈퍼 곡물 및 다양한 요리에 적합한 압력으로 취사와 조리가 가능하다. 수육, 스테이크 등 고압력에 적합한 요리는 고압으로 갈비찜, 닭찜 등 야채가 함께 들어가는 음식은 저압으로 흐무러지지 않고 재료 본연의 식감과 색을 살릴 수 있도록 했다. 

려 요리가 서툰 사용자도 맛있게 조리할 수 있으며, 압력센서를 통한 저압찜 메뉴 개발은 완성도 높은 조리는 물론 에너지효율까지 개선했다. 

쿠쿠전자의 특허기술인 분리형 커버가 원터치 버튼을 눌러 커버를 한번에 분리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터치버튼 한번으로 간편하게 탈 부착되고 스테인리스 소재로 개발함에 따라 세척과 관리가 더욱 쉬워졌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로 고객들에게 완벽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고 연구한 결과로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제품은 이러한 쿠쿠의 열정과 집념으로 탄생한 또 하나의 결과물인 만큼 최고 사양의 제품으로 프리미엄 품격에 걸맞은 최상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쿠쿠전자, 신제품 ‘풀스테인리스 4.0 마스터’ 출시
(사진= 쿠쿠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