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강자 틈새 비집고…가전업계 '마이너리티의 약진'
입력 2015-07-12 21:14:47 | 수정 2015-07-13 03:14:36 | 지면정보 2015-07-13 A15면
대유위니아, 영업익 65% 증가
동부대우, 원高에도 수출 선방
캐리어에어컨, 매출 10%↑
동부대우, 원高에도 수출 선방
캐리어에어컨, 매출 10%↑

성장폭이 가장 눈에 띄는 곳은 김치냉장고 ‘딤채’로 유명한 대유위니아다. 12일 대유위니아에 따르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6.3%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39.8% 늘었다. 에어컨 판매가 두드러졌다. 작년 동기보다 판매량이 64.8% 늘었다. 지난 1월 내놓은 140만~190만원대 실속형 에어컨이 인기를 얻은 덕분이다. 여러 기능을 추가하기보다 에어컨 기본 기능인 냉방에 충실하면서 가격을 낮춘 실속형을 내놓은 것이 시장에서 통했다는 평가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등의 영향으로 수요 심리가 위축됐음에도 실적이 좋았다”고 말했다.
'가전_김치냉장고,공기조화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산 가전업계, 한국 텃밭 '파상공세' (0) | 2015.07.14 |
---|---|
하이마트, 13일까지 에어컨 최저가 보상제 및 무이자, 당일 배송 실시 (0) | 2015.07.14 |
<싱글族 생존법①>"나 혼자 산다"…'1人 가구' 시대 도래 (0) | 2015.07.13 |
대유위니아, 올 상반기 매출 전년비 26.3% 늘어 (0) | 2015.07.10 |
가뭄에 속타는 제습기 업계 판매량 기대치 70% 불과 (0) | 2015.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