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_김치냉장고,공기조화 外

[김치냉장고 기획]김치냉장고 마케팅 전쟁

촛농불 2015. 10. 22. 07:22

[김치냉장고 기획]김치냉장고 마케팅 전쟁

연말 가전 판매가 집중되는 김치냉장고를 두고 주요 업체 간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자사 제품 강점을 알리고 전문 모델로 친숙한 이미지를 주는 등 소비자 이목을 끌기 위한 판촉전이다.

올해 김치냉장고 광고에 가장 큰 변화를 준 곳은 ‘대유위니아’다. 그동안 김치냉장고 광고는 김치 숙성과 보관 방법, 변하지 않는 맛 등에 중점을 둔 기능 설명이 보편 공식으로 통했다. 하지만 대유위니아는 이런 기능 설명을 최소화하고 제품 디자인과 김치냉장고가 선사하는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 등을 보여주는 형식으로 스토리를 전개했다. 특히 올해 제품은 위니아가 대유그룹에 인수된 후 선보이는 첫 김치냉장고인 만큼 그룹 차원에서 디자인과 광고에 더 신경을 쓴 것으로 알려졌다. 

[김치냉장고 기획]김치냉장고 마케팅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