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가전 판매가 집중되는 김치냉장고를 두고 주요 업체 간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자사 제품 강점을 알리고 전문 모델로 친숙한 이미지를 주는 등 소비자 이목을 끌기 위한 판촉전이다.
올해 김치냉장고 광고에 가장 큰 변화를 준 곳은 ‘대유위니아’다. 그동안 김치냉장고 광고는 김치 숙성과 보관 방법, 변하지 않는 맛 등에 중점을 둔 기능 설명이 보편 공식으로 통했다. 하지만 대유위니아는 이런 기능 설명을 최소화하고 제품 디자인과 김치냉장고가 선사하는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 등을 보여주는 형식으로 스토리를 전개했다. 특히 올해 제품은 위니아가 대유그룹에 인수된 후 선보이는 첫 김치냉장고인 만큼 그룹 차원에서 디자인과 광고에 더 신경을 쓴 것으로 알려졌다.
![[김치냉장고 기획]김치냉장고 마케팅 전쟁](http://img.etnews.com/photonews/1510/734564_20151020162504_402_0001.jpg)

'가전_김치냉장고,공기조화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치냉장고 기획]김장철 잡아라! 주요 유통가 김치냉장고 대전 (0) | 2015.10.22 |
---|---|
대유위니아, 매혹적 붉은색 김치냉장고로 젊은층 겨냥 (0) | 2015.10.22 |
밥솥시장 뛰어든 대유위니아, '쿠쿠-쿠첸' 아성에 도전장 (0) | 2015.10.22 |
㈜대유글로벌·㈜대유위니아, 완주 저소득층에 물품 후원 (0) | 2015.10.20 |
대유위니아, 12月 '딤채쿡' 런칭하고 대륙 공략 나서 (0) | 2015.10.20 |